Mainpay 전자결제서비스

고객지원

FAQ

전체
계약 / 변경
서비스
정산
결제오류
정산   정산한도란 무엇인가요?

한 달 간(매월 1일~ 말일) 정산대금을 지급 받으실 수 있는 한도이며, 부정거래 방지를 위해 업종이나 보증보험 가입 금액에 따라 한도가 제공돼요.

만약, 월 정산한도를 초과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경우 익월 첫 영업일에 지급되고 있어요.

예) 정산한도 200만원, 300만원 결제 발생 시 200만원 당월 지급 후 100만원은 익월 지급

서비스   2차PG 코밴일괄등록 방법

1. 코밴등록 MBR로 로그인
  1) 지정 등록계정 외 사용불가
  2) 예시: 111111 계정으로 로그인 후, 대량등록 파일에 111112입력하여 등록 시 불가
   - 코밴등록 가능계정 111112 OOOOO_코밴
   - 코밴등록 불가계정 111111 OOOOO_수기
  3) 불일치 시 계정 등록 시 팝업: "자신의 MBR번호만 등록 가능합니다."

2. 계약정보 > 부가서비스 > 코밴일괄등록 클릭
3. "+코밴등록" 클릭 > 엑셀 대량등록 페이지 팝업
4. 샘플받기 > 작성예시 참고하여 파일 작성
5. 찾아보기 > 파일지정 > 대량등록
6. 등록 내용확인 > 하단 등록 버튼 클릭 > 등록완료

7. 기타사항
  1) "+시트추가" 버튼: 건별 입력 시, 입력열 추가 기능(추가단위: 10열)
  2) 기 등록 단말 정보는 수정불가(이력관리 목적)
   - 명의변경(단말기TID 동일)으로 수정 해야 하는 경우: 명의변경 단말기 해지처리 > 변경정보 등록

서비스   단말기 다중사업자 다운로드 방법

1. #특수 > #2.사용자 > #3.기능설정 > #1.화면설정 > #13.다중사업자
2. #1.다중사업자 > #1.가맹점정보확인 > #2.PG사업자 >
3. 1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4. 2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
5. 기타사항
- 1순위 입력 후, 종결처리하는 경우, 다른 단말기 교차취소불가
- 처리 프로세스가 다른 경우, 단말기 업데이트 버전 확인필요
- 2개 이상 CATID 시용하는 경우: 다중다운로드 단말기로 교차취소 불가 > 익일 메인페이 거래내역에서 매입취소 권장

서비스   단말기 재다운로드 방법

1. 단말기 작동방법
가. #특수 > #2.사용자 > #1.다운로드 > 입력
나. 단말기 초기화 하지 않은 조건인 경우, 상기 내용으로 처리가능(기등록 정보 변경없음)

2. 적용대상: 사업자정보변경(사업자번호 변경은 제외 > 재계약 대상)
가. 대표자
나. 상호
다. 연락처

서비스   오프라인(현장 CAT단말기) 결제 건의 부분취소가 가능 한가요?

단말기 결제 건은 부분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전액 취소 후, 재승인하거나, 가맹점 자체환불 중 선택하시어 진행 바랍니다.

결제오류   PC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익스플로어 새창에서 도구>인터넷옵션>일반 [삭제] 버튼 클릭하여 쿠키 및 파일삭제
- 인터넷 설정>호환성보기 설정>웹사이트 주소(mainpay.co.kr) 추가
- 바이러스 프로그램(알약,V3,툴바 등) 종료

결제오류   스마트폰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인터넷 설정>캐시 및 쿠키 삭제 (아이폰인 경우 사파리에서 쿠키차단'안함')
- Wifi 사용 시 LTE로 변경해 주세요
-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URL를 직접 입력해서 재시도 합니다.

서비스   휴대폰결제는 미성년자도 결제할 수 있나요?

미성년자는 휴대폰결제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미성년자 기준은 만19세 미만이며 보호자 동의후에 이용 가능합니다

정산   결제수단별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?

메인페이 결제수단 기본 정산주기는 일정산,주정산,월정산입니다. 정산주기별 지급일정보는 [메인페이소개>정산서비스]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. (기본 정산주기 외에, 가맹점이 원하시는 특정일자의 비주기정산도 이용하실 있습니다)

정산   메인페이 결제시스템을 신청하게되면 별도의 비용이 있나요?

신규가맹점일 경우 사업자기준으로 가입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비용은 영업담당자와 협의후 안내드립니다

123
정산   정산한도란 무엇인가요?

한 달 간(매월 1일~ 말일) 정산대금을 지급 받으실 수 있는 한도이며, 부정거래 방지를 위해 업종이나 보증보험 가입 금액에 따라 한도가 제공돼요.

만약, 월 정산한도를 초과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경우 익월 첫 영업일에 지급되고 있어요.

예) 정산한도 200만원, 300만원 결제 발생 시 200만원 당월 지급 후 100만원은 익월 지급

서비스   2차PG 코밴일괄등록 방법

1. 코밴등록 MBR로 로그인
  1) 지정 등록계정 외 사용불가
  2) 예시: 111111 계정으로 로그인 후, 대량등록 파일에 111112입력하여 등록 시 불가
   - 코밴등록 가능계정 111112 OOOOO_코밴
   - 코밴등록 불가계정 111111 OOOOO_수기
  3) 불일치 시 계정 등록 시 팝업: "자신의 MBR번호만 등록 가능합니다."

2. 계약정보 > 부가서비스 > 코밴일괄등록 클릭
3. "+코밴등록" 클릭 > 엑셀 대량등록 페이지 팝업
4. 샘플받기 > 작성예시 참고하여 파일 작성
5. 찾아보기 > 파일지정 > 대량등록
6. 등록 내용확인 > 하단 등록 버튼 클릭 > 등록완료

7. 기타사항
  1) "+시트추가" 버튼: 건별 입력 시, 입력열 추가 기능(추가단위: 10열)
  2) 기 등록 단말 정보는 수정불가(이력관리 목적)
   - 명의변경(단말기TID 동일)으로 수정 해야 하는 경우: 명의변경 단말기 해지처리 > 변경정보 등록

서비스   단말기 다중사업자 다운로드 방법

1. #특수 > #2.사용자 > #3.기능설정 > #1.화면설정 > #13.다중사업자
2. #1.다중사업자 > #1.가맹점정보확인 > #2.PG사업자 >
3. 1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4. 2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
5. 기타사항
- 1순위 입력 후, 종결처리하는 경우, 다른 단말기 교차취소불가
- 처리 프로세스가 다른 경우, 단말기 업데이트 버전 확인필요
- 2개 이상 CATID 시용하는 경우: 다중다운로드 단말기로 교차취소 불가 > 익일 메인페이 거래내역에서 매입취소 권장

서비스   단말기 재다운로드 방법

1. 단말기 작동방법
가. #특수 > #2.사용자 > #1.다운로드 > 입력
나. 단말기 초기화 하지 않은 조건인 경우, 상기 내용으로 처리가능(기등록 정보 변경없음)

2. 적용대상: 사업자정보변경(사업자번호 변경은 제외 > 재계약 대상)
가. 대표자
나. 상호
다. 연락처

서비스   오프라인(현장 CAT단말기) 결제 건의 부분취소가 가능 한가요?

단말기 결제 건은 부분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전액 취소 후, 재승인하거나, 가맹점 자체환불 중 선택하시어 진행 바랍니다.

결제오류   PC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익스플로어 새창에서 도구>인터넷옵션>일반 [삭제] 버튼 클릭하여 쿠키 및 파일삭제
- 인터넷 설정>호환성보기 설정>웹사이트 주소(mainpay.co.kr) 추가
- 바이러스 프로그램(알약,V3,툴바 등) 종료

결제오류   스마트폰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인터넷 설정>캐시 및 쿠키 삭제 (아이폰인 경우 사파리에서 쿠키차단'안함')
- Wifi 사용 시 LTE로 변경해 주세요
-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URL를 직접 입력해서 재시도 합니다.

서비스   휴대폰결제는 미성년자도 결제할 수 있나요?

미성년자는 휴대폰결제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미성년자 기준은 만19세 미만이며 보호자 동의후에 이용 가능합니다

정산   결제수단별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?

메인페이 결제수단 기본 정산주기는 일정산,주정산,월정산입니다. 정산주기별 지급일정보는 [메인페이소개>정산서비스]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. (기본 정산주기 외에, 가맹점이 원하시는 특정일자의 비주기정산도 이용하실 있습니다)

정산   메인페이 결제시스템을 신청하게되면 별도의 비용이 있나요?

신규가맹점일 경우 사업자기준으로 가입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비용은 영업담당자와 협의후 안내드립니다

123
정산   정산한도란 무엇인가요?

한 달 간(매월 1일~ 말일) 정산대금을 지급 받으실 수 있는 한도이며, 부정거래 방지를 위해 업종이나 보증보험 가입 금액에 따라 한도가 제공돼요.

만약, 월 정산한도를 초과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경우 익월 첫 영업일에 지급되고 있어요.

예) 정산한도 200만원, 300만원 결제 발생 시 200만원 당월 지급 후 100만원은 익월 지급

서비스   2차PG 코밴일괄등록 방법

1. 코밴등록 MBR로 로그인
  1) 지정 등록계정 외 사용불가
  2) 예시: 111111 계정으로 로그인 후, 대량등록 파일에 111112입력하여 등록 시 불가
   - 코밴등록 가능계정 111112 OOOOO_코밴
   - 코밴등록 불가계정 111111 OOOOO_수기
  3) 불일치 시 계정 등록 시 팝업: "자신의 MBR번호만 등록 가능합니다."

2. 계약정보 > 부가서비스 > 코밴일괄등록 클릭
3. "+코밴등록" 클릭 > 엑셀 대량등록 페이지 팝업
4. 샘플받기 > 작성예시 참고하여 파일 작성
5. 찾아보기 > 파일지정 > 대량등록
6. 등록 내용확인 > 하단 등록 버튼 클릭 > 등록완료

7. 기타사항
  1) "+시트추가" 버튼: 건별 입력 시, 입력열 추가 기능(추가단위: 10열)
  2) 기 등록 단말 정보는 수정불가(이력관리 목적)
   - 명의변경(단말기TID 동일)으로 수정 해야 하는 경우: 명의변경 단말기 해지처리 > 변경정보 등록

서비스   단말기 다중사업자 다운로드 방법

1. #특수 > #2.사용자 > #3.기능설정 > #1.화면설정 > #13.다중사업자
2. #1.다중사업자 > #1.가맹점정보확인 > #2.PG사업자 >
3. 1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4. 2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
5. 기타사항
- 1순위 입력 후, 종결처리하는 경우, 다른 단말기 교차취소불가
- 처리 프로세스가 다른 경우, 단말기 업데이트 버전 확인필요
- 2개 이상 CATID 시용하는 경우: 다중다운로드 단말기로 교차취소 불가 > 익일 메인페이 거래내역에서 매입취소 권장

서비스   단말기 재다운로드 방법

1. 단말기 작동방법
가. #특수 > #2.사용자 > #1.다운로드 > 입력
나. 단말기 초기화 하지 않은 조건인 경우, 상기 내용으로 처리가능(기등록 정보 변경없음)

2. 적용대상: 사업자정보변경(사업자번호 변경은 제외 > 재계약 대상)
가. 대표자
나. 상호
다. 연락처

서비스   오프라인(현장 CAT단말기) 결제 건의 부분취소가 가능 한가요?

단말기 결제 건은 부분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전액 취소 후, 재승인하거나, 가맹점 자체환불 중 선택하시어 진행 바랍니다.

결제오류   PC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익스플로어 새창에서 도구>인터넷옵션>일반 [삭제] 버튼 클릭하여 쿠키 및 파일삭제
- 인터넷 설정>호환성보기 설정>웹사이트 주소(mainpay.co.kr) 추가
- 바이러스 프로그램(알약,V3,툴바 등) 종료

결제오류   스마트폰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인터넷 설정>캐시 및 쿠키 삭제 (아이폰인 경우 사파리에서 쿠키차단'안함')
- Wifi 사용 시 LTE로 변경해 주세요
-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URL를 직접 입력해서 재시도 합니다.

서비스   휴대폰결제는 미성년자도 결제할 수 있나요?

미성년자는 휴대폰결제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미성년자 기준은 만19세 미만이며 보호자 동의후에 이용 가능합니다

정산   결제수단별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?

메인페이 결제수단 기본 정산주기는 일정산,주정산,월정산입니다. 정산주기별 지급일정보는 [메인페이소개>정산서비스]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. (기본 정산주기 외에, 가맹점이 원하시는 특정일자의 비주기정산도 이용하실 있습니다)

정산   메인페이 결제시스템을 신청하게되면 별도의 비용이 있나요?

신규가맹점일 경우 사업자기준으로 가입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비용은 영업담당자와 협의후 안내드립니다

123
정산   정산한도란 무엇인가요?

한 달 간(매월 1일~ 말일) 정산대금을 지급 받으실 수 있는 한도이며, 부정거래 방지를 위해 업종이나 보증보험 가입 금액에 따라 한도가 제공돼요.

만약, 월 정산한도를 초과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경우 익월 첫 영업일에 지급되고 있어요.

예) 정산한도 200만원, 300만원 결제 발생 시 200만원 당월 지급 후 100만원은 익월 지급

서비스   2차PG 코밴일괄등록 방법

1. 코밴등록 MBR로 로그인
  1) 지정 등록계정 외 사용불가
  2) 예시: 111111 계정으로 로그인 후, 대량등록 파일에 111112입력하여 등록 시 불가
   - 코밴등록 가능계정 111112 OOOOO_코밴
   - 코밴등록 불가계정 111111 OOOOO_수기
  3) 불일치 시 계정 등록 시 팝업: "자신의 MBR번호만 등록 가능합니다."

2. 계약정보 > 부가서비스 > 코밴일괄등록 클릭
3. "+코밴등록" 클릭 > 엑셀 대량등록 페이지 팝업
4. 샘플받기 > 작성예시 참고하여 파일 작성
5. 찾아보기 > 파일지정 > 대량등록
6. 등록 내용확인 > 하단 등록 버튼 클릭 > 등록완료

7. 기타사항
  1) "+시트추가" 버튼: 건별 입력 시, 입력열 추가 기능(추가단위: 10열)
  2) 기 등록 단말 정보는 수정불가(이력관리 목적)
   - 명의변경(단말기TID 동일)으로 수정 해야 하는 경우: 명의변경 단말기 해지처리 > 변경정보 등록

서비스   단말기 다중사업자 다운로드 방법

1. #특수 > #2.사용자 > #3.기능설정 > #1.화면설정 > #13.다중사업자
2. #1.다중사업자 > #1.가맹점정보확인 > #2.PG사업자 >
3. 1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4. 2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
5. 기타사항
- 1순위 입력 후, 종결처리하는 경우, 다른 단말기 교차취소불가
- 처리 프로세스가 다른 경우, 단말기 업데이트 버전 확인필요
- 2개 이상 CATID 시용하는 경우: 다중다운로드 단말기로 교차취소 불가 > 익일 메인페이 거래내역에서 매입취소 권장

서비스   단말기 재다운로드 방법

1. 단말기 작동방법
가. #특수 > #2.사용자 > #1.다운로드 > 입력
나. 단말기 초기화 하지 않은 조건인 경우, 상기 내용으로 처리가능(기등록 정보 변경없음)

2. 적용대상: 사업자정보변경(사업자번호 변경은 제외 > 재계약 대상)
가. 대표자
나. 상호
다. 연락처

서비스   오프라인(현장 CAT단말기) 결제 건의 부분취소가 가능 한가요?

단말기 결제 건은 부분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전액 취소 후, 재승인하거나, 가맹점 자체환불 중 선택하시어 진행 바랍니다.

결제오류   PC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익스플로어 새창에서 도구>인터넷옵션>일반 [삭제] 버튼 클릭하여 쿠키 및 파일삭제
- 인터넷 설정>호환성보기 설정>웹사이트 주소(mainpay.co.kr) 추가
- 바이러스 프로그램(알약,V3,툴바 등) 종료

결제오류   스마트폰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인터넷 설정>캐시 및 쿠키 삭제 (아이폰인 경우 사파리에서 쿠키차단'안함')
- Wifi 사용 시 LTE로 변경해 주세요
-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URL를 직접 입력해서 재시도 합니다.

서비스   휴대폰결제는 미성년자도 결제할 수 있나요?

미성년자는 휴대폰결제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미성년자 기준은 만19세 미만이며 보호자 동의후에 이용 가능합니다

정산   결제수단별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?

메인페이 결제수단 기본 정산주기는 일정산,주정산,월정산입니다. 정산주기별 지급일정보는 [메인페이소개>정산서비스]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. (기본 정산주기 외에, 가맹점이 원하시는 특정일자의 비주기정산도 이용하실 있습니다)

정산   메인페이 결제시스템을 신청하게되면 별도의 비용이 있나요?

신규가맹점일 경우 사업자기준으로 가입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비용은 영업담당자와 협의후 안내드립니다

123
정산   정산한도란 무엇인가요?

한 달 간(매월 1일~ 말일) 정산대금을 지급 받으실 수 있는 한도이며, 부정거래 방지를 위해 업종이나 보증보험 가입 금액에 따라 한도가 제공돼요.

만약, 월 정산한도를 초과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경우 익월 첫 영업일에 지급되고 있어요.

예) 정산한도 200만원, 300만원 결제 발생 시 200만원 당월 지급 후 100만원은 익월 지급

서비스   2차PG 코밴일괄등록 방법

1. 코밴등록 MBR로 로그인
  1) 지정 등록계정 외 사용불가
  2) 예시: 111111 계정으로 로그인 후, 대량등록 파일에 111112입력하여 등록 시 불가
   - 코밴등록 가능계정 111112 OOOOO_코밴
   - 코밴등록 불가계정 111111 OOOOO_수기
  3) 불일치 시 계정 등록 시 팝업: "자신의 MBR번호만 등록 가능합니다."

2. 계약정보 > 부가서비스 > 코밴일괄등록 클릭
3. "+코밴등록" 클릭 > 엑셀 대량등록 페이지 팝업
4. 샘플받기 > 작성예시 참고하여 파일 작성
5. 찾아보기 > 파일지정 > 대량등록
6. 등록 내용확인 > 하단 등록 버튼 클릭 > 등록완료

7. 기타사항
  1) "+시트추가" 버튼: 건별 입력 시, 입력열 추가 기능(추가단위: 10열)
  2) 기 등록 단말 정보는 수정불가(이력관리 목적)
   - 명의변경(단말기TID 동일)으로 수정 해야 하는 경우: 명의변경 단말기 해지처리 > 변경정보 등록

서비스   단말기 다중사업자 다운로드 방법

1. #특수 > #2.사용자 > #3.기능설정 > #1.화면설정 > #13.다중사업자
2. #1.다중사업자 > #1.가맹점정보확인 > #2.PG사업자 >
3. 1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4. 2순위 결제 수단 입력: 사업자번호 입력 > CATID입력

5. 기타사항
- 1순위 입력 후, 종결처리하는 경우, 다른 단말기 교차취소불가
- 처리 프로세스가 다른 경우, 단말기 업데이트 버전 확인필요
- 2개 이상 CATID 시용하는 경우: 다중다운로드 단말기로 교차취소 불가 > 익일 메인페이 거래내역에서 매입취소 권장

서비스   단말기 재다운로드 방법

1. 단말기 작동방법
가. #특수 > #2.사용자 > #1.다운로드 > 입력
나. 단말기 초기화 하지 않은 조건인 경우, 상기 내용으로 처리가능(기등록 정보 변경없음)

2. 적용대상: 사업자정보변경(사업자번호 변경은 제외 > 재계약 대상)
가. 대표자
나. 상호
다. 연락처

서비스   오프라인(현장 CAT단말기) 결제 건의 부분취소가 가능 한가요?

단말기 결제 건은 부분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전액 취소 후, 재승인하거나, 가맹점 자체환불 중 선택하시어 진행 바랍니다.

결제오류   PC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익스플로어 새창에서 도구>인터넷옵션>일반 [삭제] 버튼 클릭하여 쿠키 및 파일삭제
- 인터넷 설정>호환성보기 설정>웹사이트 주소(mainpay.co.kr) 추가
- 바이러스 프로그램(알약,V3,툴바 등) 종료

결제오류   스마트폰에서 결제도중에 통신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

- 인터넷 설정>캐시 및 쿠키 삭제 (아이폰인 경우 사파리에서 쿠키차단'안함')
- Wifi 사용 시 LTE로 변경해 주세요
-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URL를 직접 입력해서 재시도 합니다.

서비스   휴대폰결제는 미성년자도 결제할 수 있나요?

미성년자는 휴대폰결제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미성년자 기준은 만19세 미만이며 보호자 동의후에 이용 가능합니다

정산   결제수단별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?

메인페이 결제수단 기본 정산주기는 일정산,주정산,월정산입니다. 정산주기별 지급일정보는 [메인페이소개>정산서비스]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. (기본 정산주기 외에, 가맹점이 원하시는 특정일자의 비주기정산도 이용하실 있습니다)

정산   메인페이 결제시스템을 신청하게되면 별도의 비용이 있나요?

신규가맹점일 경우 사업자기준으로 가입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비용은 영업담당자와 협의후 안내드립니다

1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