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. 작업 일시: 2024년 01월 13일(토) 02:00 ~ 08:00(총 8시간) 1) 사전작업: 02:00~03:00 - 업무대행(토스뱅크, 코나아이, 나이스선불) 전체 온라인 거래 순단 발생 2) 본작업: 03:00~04:30 - 카드 발급 신청 불가 / 회원/카드 제신고 불가 / 간편결제 카드 등록/해지 - 간편결제 토큰발급, QR/바코드 결제 불가 ※ 서비스 불가 대상: 카카오페이, 배민페이, 쿠팡페이, 페이코, KCP페이, KICC페이, GS페이, 네이버페이, 하나페이 ※ 서비스 가능 대상: 삼성페이, 브랜드페이 - 국내 MPI(ACS)결제 토스뱅크 인증 불가 - 3DS 해외결제 불가 - 기타 업무대행 온라인 서비스 ※ 오프라인 가맹점 승인거래는 가능
3) 서비스점검: 04:30 ~ 08:00 - 전체 온라인 거래 순단 발생
3. 작업 내용: 하나카드 업무대행시스템 정기 IPL 작업 1) 업무대행 시스템 개선 : DB SGA 메모리 증설 - DB 메모리 부족에 따른 일시적 성능 지연 해소 2) 시스템 안정성 향상 - DB 디스크 증설 용량 및 DB서버 1대 장애 시 동시 처리 서비스 최대 개수 확보
4. 작업 영향: 하나카드 업무대행 카드만 대상임 1) ex) 토스뱅크, 코나카드, 나이스선불 2) 하나카드 독자 발행 카드는 대상 아님
정부의 신용카드 우대수수료 인하 정책에 따라 2024년 상반기부터 변경 된 영세/중소사업자 대상 우대 수수료를 적용할 예정이오니,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적용일자: 2024년 01월 31일 00시 부터 - 메인페이 계약정보(수수료 정보) 2/01일 부터 확인 가능
2. 변경적용 기준 가. 연간 매출액 신고 기준으로 국세청의 매 반기 영세/중소 구분 자료에 따른 구간별 우대수수료 적용 나.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사업자가 국세청에 직접 신고한 직전 2회 매출액 신고 기준에 따라 적용 다. 영세/중소 가맹점 구분기준 1) 쇼핑몰 및 앱에서 고객이 직접 청약(주문 및 서비스신청) 하거나 전자적 문서로 발생한 거래에 한함 2) 구간별 연간매출액 - 영세: 연간매출액 ~ 3억원 - 중소(중소1): 연간매출액 3~ 5억원 - 우대1(중소2): 연간매출액 5~10억원 - 우대2(중소3): 연간매출액 10~30억원 - 일반(우대 미적용 대상): 연간매출액 30억 이상
3. 제외 대상 가. 신용카드를 제외한 기타결제수단 나. 리더기 및 단말기를 이용한 IC/MSR거래, 지방세, 해외카드, 전용가맹점번호 등 다. 간편결제(카카오머니 및 페이코머니)는 간편결제사 수수료 정책에 따라 동일 수수료 적용 라. 폐업 가맹점은 우대 미적용 대상
4. 참고사항 가. 기준에 따라 자동반영되면, 가맹점은 별도 작업할 사항은 없습니다. - 단, 홈/수기 동일 MBR사용하는 경우, 수수료 분리에 따라 MBR이 분리처리 될 수 있음 - 또한, 사업자별 결제수단에 따라 수수료 상이할 수 있음
나. 수수료 및 변경 대상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, 영업담당자에게 개별연락 요망 - 로그인 후, 계약정보>가맹점관리>수수료정보에서 영업담당자 연락처 확인 가능
다. 신용카드사와 별도 제휴가 있는 경우, 영업담당자에게 개별연락 필요
라. 적용 된 우대수수료는 2024년02월01일 가맹점페이지 로그인 후, 계약정보>가맹점관리>수수료정보에서 확인 가능
마. 일부 가맹점 재심사 처리로 인해 일부 카드사 거래제한 될 수 있음 - 대상 카드사: 비씨, 하나, 국민, 농협, 롯데 - 고객센터(02-2040-1004, #2) 문제사항 접수 요망
바. 구간 변경 대상가맹점은 가맹점번호 변경으로 인해 카드사 무이자개월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. - 반드시 01일에 무이자개월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 - 공지사항 NO.372 내용 참고: [공지] 카드사 무이자 정보페이지 안내(결제방식 구분 주의)
1. 해당 서비스: 휴대폰 결제 2. 작업 일시: 2024년 01월 02일(화) 20:00 ~ 20:20(0.2시간) 3. 작업 내용: 시스템 작업 4. 작업 영향: 작업간 SK 7mobile 휴대폰 결제 서비스 순단 발생(5분내 서비스 중단 및 지연) 5. 작업 주체: SK 7mobile
2. 요청사유: 신한금융그룹 '신한 슈퍼 SOL'(그룹 통합앱) 출시에 따른 조치요청 * 2023년 12월 18일 런칭
3. 요청내용: 앱카드 서비스 채널 확장에 따른 AOS 앱 내 Scheme 추가요청 * 신한 슈퍼SOL 패키지명: com.shinhan.smartcaremgr
4. 상세내용: 개발자 사이트 참고 가. https://developers.mainpay.co.kr/ 나. 경로: 결제창 연동 > 앱뷰사용하기 > 앱스킴리스트 추가 다. Android 앱에 한하여 적용하며, 운영중인 앱이 Google로부터 Query all package 권한을 획득한 앱은 해당사항 없음 라. iOS의 경우, 유니버설 링크를 적용하여 별도 Scheme 수정/반영 필요없이 슈퍼SOL앱 정상 호출
5. 참고사항 가. 은행,카드,증권,라이프의 금융 정보들을 한 앱에 모은 슈퍼앱으로서, 결제 기능을 새로 탑재 나. 신한카드 일반결제(안심클릭) 창에서 신한 SOL Pay 아래 신한 슈퍼SOL로 결제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
2. 작업 일시: 2024년 01월 13일(토) 02:00 ~ 08:00(총 8시간) 1) 사전작업: 02:00~03:00 - 업무대행(토스뱅크, 코나아이, 나이스선불) 전체 온라인 거래 순단 발생 2) 본작업: 03:00~04:30 - 카드 발급 신청 불가 / 회원/카드 제신고 불가 / 간편결제 카드 등록/해지 - 간편결제 토큰발급, QR/바코드 결제 불가 ※ 서비스 불가 대상: 카카오페이, 배민페이, 쿠팡페이, 페이코, KCP페이, KICC페이, GS페이, 네이버페이, 하나페이 ※ 서비스 가능 대상: 삼성페이, 브랜드페이 - 국내 MPI(ACS)결제 토스뱅크 인증 불가 - 3DS 해외결제 불가 - 기타 업무대행 온라인 서비스 ※ 오프라인 가맹점 승인거래는 가능
3) 서비스점검: 04:30 ~ 08:00 - 전체 온라인 거래 순단 발생
3. 작업 내용: 하나카드 업무대행시스템 정기 IPL 작업 1) 업무대행 시스템 개선 : DB SGA 메모리 증설 - DB 메모리 부족에 따른 일시적 성능 지연 해소 2) 시스템 안정성 향상 - DB 디스크 증설 용량 및 DB서버 1대 장애 시 동시 처리 서비스 최대 개수 확보
4. 작업 영향: 하나카드 업무대행 카드만 대상임 1) ex) 토스뱅크, 코나카드, 나이스선불 2) 하나카드 독자 발행 카드는 대상 아님
정부의 신용카드 우대수수료 인하 정책에 따라 2024년 상반기부터 변경 된 영세/중소사업자 대상 우대 수수료를 적용할 예정이오니,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적용일자: 2024년 01월 31일 00시 부터 - 메인페이 계약정보(수수료 정보) 2/01일 부터 확인 가능
2. 변경적용 기준 가. 연간 매출액 신고 기준으로 국세청의 매 반기 영세/중소 구분 자료에 따른 구간별 우대수수료 적용 나.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사업자가 국세청에 직접 신고한 직전 2회 매출액 신고 기준에 따라 적용 다. 영세/중소 가맹점 구분기준 1) 쇼핑몰 및 앱에서 고객이 직접 청약(주문 및 서비스신청) 하거나 전자적 문서로 발생한 거래에 한함 2) 구간별 연간매출액 - 영세: 연간매출액 ~ 3억원 - 중소(중소1): 연간매출액 3~ 5억원 - 우대1(중소2): 연간매출액 5~10억원 - 우대2(중소3): 연간매출액 10~30억원 - 일반(우대 미적용 대상): 연간매출액 30억 이상
3. 제외 대상 가. 신용카드를 제외한 기타결제수단 나. 리더기 및 단말기를 이용한 IC/MSR거래, 지방세, 해외카드, 전용가맹점번호 등 다. 간편결제(카카오머니 및 페이코머니)는 간편결제사 수수료 정책에 따라 동일 수수료 적용 라. 폐업 가맹점은 우대 미적용 대상
4. 참고사항 가. 기준에 따라 자동반영되면, 가맹점은 별도 작업할 사항은 없습니다. - 단, 홈/수기 동일 MBR사용하는 경우, 수수료 분리에 따라 MBR이 분리처리 될 수 있음 - 또한, 사업자별 결제수단에 따라 수수료 상이할 수 있음
나. 수수료 및 변경 대상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, 영업담당자에게 개별연락 요망 - 로그인 후, 계약정보>가맹점관리>수수료정보에서 영업담당자 연락처 확인 가능
다. 신용카드사와 별도 제휴가 있는 경우, 영업담당자에게 개별연락 필요
라. 적용 된 우대수수료는 2024년02월01일 가맹점페이지 로그인 후, 계약정보>가맹점관리>수수료정보에서 확인 가능
마. 일부 가맹점 재심사 처리로 인해 일부 카드사 거래제한 될 수 있음 - 대상 카드사: 비씨, 하나, 국민, 농협, 롯데 - 고객센터(02-2040-1004, #2) 문제사항 접수 요망
바. 구간 변경 대상가맹점은 가맹점번호 변경으로 인해 카드사 무이자개월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. - 반드시 01일에 무이자개월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 - 공지사항 NO.372 내용 참고: [공지] 카드사 무이자 정보페이지 안내(결제방식 구분 주의)
1. 해당 서비스: 휴대폰 결제 2. 작업 일시: 2024년 01월 02일(화) 20:00 ~ 20:20(0.2시간) 3. 작업 내용: 시스템 작업 4. 작업 영향: 작업간 SK 7mobile 휴대폰 결제 서비스 순단 발생(5분내 서비스 중단 및 지연) 5. 작업 주체: SK 7mobile
2. 요청사유: 신한금융그룹 '신한 슈퍼 SOL'(그룹 통합앱) 출시에 따른 조치요청 * 2023년 12월 18일 런칭
3. 요청내용: 앱카드 서비스 채널 확장에 따른 AOS 앱 내 Scheme 추가요청 * 신한 슈퍼SOL 패키지명: com.shinhan.smartcaremgr
4. 상세내용: 개발자 사이트 참고 가. https://developers.mainpay.co.kr/ 나. 경로: 결제창 연동 > 앱뷰사용하기 > 앱스킴리스트 추가 다. Android 앱에 한하여 적용하며, 운영중인 앱이 Google로부터 Query all package 권한을 획득한 앱은 해당사항 없음 라. iOS의 경우, 유니버설 링크를 적용하여 별도 Scheme 수정/반영 필요없이 슈퍼SOL앱 정상 호출
5. 참고사항 가. 은행,카드,증권,라이프의 금융 정보들을 한 앱에 모은 슈퍼앱으로서, 결제 기능을 새로 탑재 나. 신한카드 일반결제(안심클릭) 창에서 신한 SOL Pay 아래 신한 슈퍼SOL로 결제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