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부의 신용카드 우대수수료 인하 정책에 따라 2023년 하반기부터 변경 된 영세/중소사업자 대상 우대 수수료를 적용할 예정이오니,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적용일자: 2023년 07월 31일 00시 부터 - 메인페이 계약정보(수수료 정보) 8/01일 부터 확인 가능
2. 변경적용 기준 가. 연간 매출액 신고 기준으로 국세청의 매 반기 영세/중소 구분 자료에 따른 구간별 우대수수료 적용 나.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사업자가 국세청에 직접 신고한 직전 2회 매출액 신고 기준에 따라 적용 다. 영세/중소 가맹점 구분기준 1) 쇼핑몰 및 앱에서 고객이 직접 청약(주문 및 서비스신청) 하거나 전자적 문서로 발생한 거래에 한함 2) 구간별 연간매출액 - 영세: 연간매출액 ~ 3억원 - 중소(중소1): 연간매출액 3~ 5억원 - 우대1(중소2): 연간매출액 5~10억원 - 우대2(중소3): 연간매출액 10~30억원 - 일반(우대 미적용 대상): 연간매출액 30억 이상
3. 제외 대상 가. 신용카드를 제외한 기타결제수단 나. 리더기 및 단말기를 이용한 IC/MSR거래, 지방세, 해외카드, 전용가맹점번호 등 다. 간편결제(카카오머니 및 페이코머니)는 간편결제사 수수료 정책에 따라 동일 수수료 적용 라. 폐업 가맹점은 우대 미적용 대상
4. 참고사항 가. 기준에 따라 자동반영되면, 가맹점은 별도 작업할 사항은 없습니다. - 단, 홈/수기 동일 MBR사용하는 경우, 수수료 분리에 따라 MBR이 분리처리 될 수 있음 - 또한, 사업자별 결제수단에 따라 수수료 상이할 수 있음
나. 수수료 및 변경 대상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, 영업담당자에게 개별연락 요망 - 로그인 후, 계약정보>가맹점관리>수수료정보에서 영업담당자 연락처 확인 가능
다. 신용카드사와 별도 제휴가 있는 경우, 영업담당자에게 개별연락 필요
라. 적용 된 우대수수료는 2023년08월01일 가맹점페이지 로그인 후, 계약정보>가맹점관리>수수료정보에서 확인 가능
마. 일부 가맹점 재심사 처리로 인해 일부 카드사 거래제한 될 수 있음 - 대상 카드사: 비씨, 하나, 국민, 농협, 롯데 - 고객센터(02-2040-1004, #2) 문제사항 접수 요망
바. 구간 변경 대상가맹점은 가맹점번호 변경으로 인해 카드사 무이자개월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. - 반드시 01일(화)에 무이자개월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 - 공지사항 NO.372 내용 참고: [공지] 카드사 무이자 정보페이지 안내(결제방식 구분 주의)
1. 해당 서비스: 네이버페이 결제 전체 서비스 2. 작업 일시: 2023년 07월 08일(토) 02:00 ~ 06:00(총 4시간) ※ 서비스 재개는 시스템 점검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3. 작업 내용: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
4. 작업 영향: 네이버페이 결제 전체 서비스 중단 가. 가맹점(간편결제, 정기결제, 인증형결제)에 제공되는 모든 API에 대해 사용 불가 나. 요청 시 실패 응답을 받게 되며, 호출 실패한 건에 대해선 점검시간 이후 가맹점에서 재호출 - 취소 API 또한 점검 시간 종료 후 재호출 필요 다. 점검 시간 전에 요청된 정산/적립건에 대해서는 정상적으로 정산/적립 처리 라. 점검 시간 중 결제창 접속 및 js sdk 요청 시 시스템 점검 안내가 사용자에게 표시
정부의 신용카드 우대수수료 인하 정책에 따라 2023년 하반기부터 변경 된 영세/중소사업자 대상 우대 수수료를 적용할 예정이오니,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적용일자: 2023년 07월 31일 00시 부터 - 메인페이 계약정보(수수료 정보) 8/01일 부터 확인 가능
2. 변경적용 기준 가. 연간 매출액 신고 기준으로 국세청의 매 반기 영세/중소 구분 자료에 따른 구간별 우대수수료 적용 나.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사업자가 국세청에 직접 신고한 직전 2회 매출액 신고 기준에 따라 적용 다. 영세/중소 가맹점 구분기준 1) 쇼핑몰 및 앱에서 고객이 직접 청약(주문 및 서비스신청) 하거나 전자적 문서로 발생한 거래에 한함 2) 구간별 연간매출액 - 영세: 연간매출액 ~ 3억원 - 중소(중소1): 연간매출액 3~ 5억원 - 우대1(중소2): 연간매출액 5~10억원 - 우대2(중소3): 연간매출액 10~30억원 - 일반(우대 미적용 대상): 연간매출액 30억 이상
3. 제외 대상 가. 신용카드를 제외한 기타결제수단 나. 리더기 및 단말기를 이용한 IC/MSR거래, 지방세, 해외카드, 전용가맹점번호 등 다. 간편결제(카카오머니 및 페이코머니)는 간편결제사 수수료 정책에 따라 동일 수수료 적용 라. 폐업 가맹점은 우대 미적용 대상
4. 참고사항 가. 기준에 따라 자동반영되면, 가맹점은 별도 작업할 사항은 없습니다. - 단, 홈/수기 동일 MBR사용하는 경우, 수수료 분리에 따라 MBR이 분리처리 될 수 있음 - 또한, 사업자별 결제수단에 따라 수수료 상이할 수 있음
나. 수수료 및 변경 대상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, 영업담당자에게 개별연락 요망 - 로그인 후, 계약정보>가맹점관리>수수료정보에서 영업담당자 연락처 확인 가능
다. 신용카드사와 별도 제휴가 있는 경우, 영업담당자에게 개별연락 필요
라. 적용 된 우대수수료는 2023년08월01일 가맹점페이지 로그인 후, 계약정보>가맹점관리>수수료정보에서 확인 가능
마. 일부 가맹점 재심사 처리로 인해 일부 카드사 거래제한 될 수 있음 - 대상 카드사: 비씨, 하나, 국민, 농협, 롯데 - 고객센터(02-2040-1004, #2) 문제사항 접수 요망
바. 구간 변경 대상가맹점은 가맹점번호 변경으로 인해 카드사 무이자개월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. - 반드시 01일(화)에 무이자개월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 - 공지사항 NO.372 내용 참고: [공지] 카드사 무이자 정보페이지 안내(결제방식 구분 주의)
1. 해당 서비스: 네이버페이 결제 전체 서비스 2. 작업 일시: 2023년 07월 08일(토) 02:00 ~ 06:00(총 4시간) ※ 서비스 재개는 시스템 점검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3. 작업 내용: 네이버페이 시스템 점검
4. 작업 영향: 네이버페이 결제 전체 서비스 중단 가. 가맹점(간편결제, 정기결제, 인증형결제)에 제공되는 모든 API에 대해 사용 불가 나. 요청 시 실패 응답을 받게 되며, 호출 실패한 건에 대해선 점검시간 이후 가맹점에서 재호출 - 취소 API 또한 점검 시간 종료 후 재호출 필요 다. 점검 시간 전에 요청된 정산/적립건에 대해서는 정상적으로 정산/적립 처리 라. 점검 시간 중 결제창 접속 및 js sdk 요청 시 시스템 점검 안내가 사용자에게 표시